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기계발

진짜 끌어당김의 법칙 -여기가 끝이 아니다.-

by 리치라이언 2022. 7. 26.
반응형

진짜 끌어당김의 법칙 "여기가 끝이 아니다. _ 린 그리본"


안녕하세요. 크게 성공할 사람들이 구독하는 블로그 '미래의 기억'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꼽는 인생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책은 '여기가 끝이 아니다.' (린 그리본 지음)입니다.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론다 번의 '시크릿'이나 밥 프록터, 네빌 고다드 등의 저서들과 궤를 같이 하는 양자역학에 기반한 자기 계발서입니다.
취향에 맞지 않으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 누르셔도 됩니다. ^^


린 그리본

저자 린 그리본은 뉴저지 주 출신의 사업가로 2004년 5월 별세하였으며 생전 '12단계를 넘어서', '인생 코스 101가지'로 전 세계인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저자는 "느낌이 갖는 깊은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삶을 창조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우리 삶은 우리가 느끼는 대로 진동을 발산하고 그 진동 그대로를 끌어들이며 창조된다."라고 말합니다.
생각, 이미지에 기반한 다양한 느낌에 의해 창조되는 삶에 대한 오랜 연구로 그동안의 자기 계발서들이 명료하게 정리치 못했던 획기적인 '절대 느낌의 법칙'을 이 책은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감정이 삶을 지배한다는 깨달음에 접근한 저자는 '절대 느낌의 법칙'으로 의식과 무의식을 지배하며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났고 원리를 사업에 적용해 830%라는 놀라운 매출 신장을 기록함으로 자신의 주장을 증명해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이 책 외에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찰스 해낼 저)'라는 책을 통해 제가 이해한 끌어당김의 법칙(양자역학의 한 부분)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모든 우주만물은 분자로 나뉜다. 분자는 원자로 나뉘고 그 원자는 전자로 쪼게 진다.
우리 몸속의 세포들은 전자로 구성돼 있으며 세포들 각각이 개별적 지능을 가지고 있다.
몸의 일부분에 상처가 나거나 아플 때 관련 세포들은 스스로 판단하고 상처나 염증을 치료하려 움직인다.
우주와 세상의 수많은 전자들이 우리 몸을 구성하는 전자들과 연결돼 있고 서로 주파수처럼 반응하며 연결되고 인간이 생각하는 것들과 같은 상황이나 물질, 사람을 끌어들인다.-

흔히 말하는 "똑같은 것들끼리 만난다.", "엎어진 놈이 코도 깨진다."가 결코 틀린 말은 아니란 거네요. ^^

린 그리본은 현재의 내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무엇에 집중하고 있는지를 강조하고 매 상황마다 떠오르는 직관(영감)을 믿으라는 얘기도 합니다.

사회 초년생 시절, 출근 전철 안에서 펼쳐본 수필집에서 'as if'의 법칙이란 글귀를 보게 됐습니다.

'마치 ~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
가정형의 단순한 생각에 기반한 행동이 실제로 나를 그렇게 만들어준다는 글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단계 :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2단계 : 원하지 않는 것을 바탕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3단계 : 원하는 것의 느낌에 집중한다.
4단계 : 원하는 것이 현실이 될 거라 기대하고 귀를 기울이고 받아들인다.

하지만 사람들 대부분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과 원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명확히 하기 조차 쉽지 않습니다.
단순히 '부자가 된다.'가 아닌 '나는 202*년 *월까지 **로 **원까지의 성과를 낸다.'라고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성취 시의 감정을 느껴야 합니다.

저자는 항상 최상의 감정 상태(고주파 텐션)을 유지하라고도 합니다.(노홍철은 잘 될수 밖에 없는 친구인가?)
또한 시시때때로 올라오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부정적인 상황들을 끌어들입니다.
결핍이 아닌 있는 것에 대한 감사와 집중을 이 책 또한 강조하고 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게 가만히 누워서 생각만 한다고 삶이 나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나아질 것에 대한 100프로 믿음(자기 확신)이 있어야 가능하니까요.
그래서 대부분의 자기 계발서들이 말하는 '믿음'이란 개념은 샤머니즘적인 것이 아닌 노력과 경험에서 나오는 '자기 확신'과 '주관'일 것입니다.

'운은 노력의 배수'란 말이 있습니다. 운이 들어오더라도 노력이 0이라면 성과도 0일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세상을 마음대로 이끌 수 있다.

지금 없는 것이 아니라 다가오고 있는 것에 집중하면 된다.
그 일이 편하게 되면 당신의 존재와 능력을 통해 본래 의도된 인생을 살기 시작할 것이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를 성취하게 될 것이다. (본문 내용 중)

다가올 인생을 어떻게 창조해 갈지를 설계할 능력과 감정을 만드는 것이 린 그리본이 전하는 핵심입니다.




댓글